시리아 환율은 1달러 - 45.75파운드 ^^
숙소 정보 위주로 올리겠슴돠! ㅋ

* 다마스커스 *
 
@ 알라비 호텔  Al rabie hotel
- 가격- 도미토리 350 (침대 4개), 옥상 250
- 인터넷 없음
- 뜨거운 물 잘 나옴, 화장실 깨끗
- 다른 분들은 직원들이 친절하다고 했는데 저한테는 그닥 ^-^;; 기분이 별로 안 좋았나;;ㅋ
- 3일 묵었어요-

@ 한국인 게스트 하우스
- 가격은 알라비 호텔과 같습니다
- 처음에 알라비 들어갔다가 300인줄 알았는데 350 불러서 한인 게스트 하우스 갔는데요
같은 가격인데 시설은 알라비가 조금 좋아보여서 그냥 알라비로 갔어요
- 한국식 저녁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 350 파운드, 게스트 하우스에 안 묵으면 500파운드로 알고 있어요
- 다른 것들은 모르겠네요 ^-^;

* 팔미라 *

- 팔미라에 있는 호텔들이 도미토리를 없앤다고 하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저는 썬 호텔에 묵었는데 요즘 분위기는 시타델 호텔로 가는 듯한 ^-^; 썬 호텔은 잘 안가나봐요;ㅋ
전 그것도 모르고 썬 호텔 갔습니다;ㅋㅋ
- IYTC (국제 청소년증) 할인 됩니다 ^^ (이집트부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ㅋ)

@ sun hotel
- 도미토리가 없다고 해서 그냥 무슨 로비 같은 곳에서 잤습니다;ㅋ
-  친구랑 둘이 갔는데 가격은 200파운드씩, 그러나 하마에서 만난 한국인 부부는 150에 잤다고 하더라구요.
- 아침은 100인데, 별로 -_-;;
- 저녁은 150인데 괜찮다고 하던데요, 이것도 깍으면 100파운드에 해주는 것 같습니다
- 화장실은 아랍식 (우리나라 푸세식 비슷), 샤워실은 못 찾아서 그냥 -_-;; 안 했네요;;-_ ㅠ

* 하마 *
- 딱히 할 일은 없는데 일주일이나 죽치고 놀았습니다- 시리아 사람들이 왜 그렇게 친절하다고 하는지
알게 해준;; 그런 곳 ^-^; 시타델 가까운데요 놀러가세요 ㅎ 저는 시타델로 마실을 수도 없이;;ㅋ

@ 리아드 호텔 Riad hotel
- 이미 다른 분들도 말씀하셨지만 정말 최고 -_ ㅠ 김왕장, 우왕국이네요...ㅋ
- 압둘라도 정말 친절하구요
- 가장 싼 도미토리는 침대 4개구요 200 입니다, 뭐 화장실이나 냉장고가 있는 도미는 300씩 하는 것 같구요.
옥상은 150 ^^
- 주방 사용 가능하구요. 주방 좋아요 ㅋ
- 인터넷은 한 시간에 100파운드 짜리가 있는데 느리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나가서 75짜리에서 ^-^;
- 방명록에 한글 밖에 없습니다..거의..ㅋㅋ 정보 최강 +_+
- 뜨신물 잘 나와요 ^^

* 알레포 *

- 알레포 비누는 최상급 (10년산?)이 1키로에 350 정도 하는 것 같아요; 250에 샀다는 글을 하마의 방명록에서 읽긴 했지만; 저는 그냥 최상급(아마도;;) 비누 한 개를 50에 샀어요 ^ ^ ;

@ 스프링 플라워 호텔
- 론리에 너무 악평이 써 있어서 갈까 말까 고민했는데 혼자서는 도미토리 구할 곳이 여기 밖에 없더라구요;
- 도미 250, 옥상은 150인가 200,
- 괜찮았습니다.
- 뜨거운 물도 잘 나왔구요 (자꾸 이 정보를 왜 쓰지;;ㅋ 어디선가 정보 구할 때 뜨신 물 정보가 많이 나와서;
저도 계속 쓰게 되네요;ㅋ)
- 화장실 변기 뚜껑이 없어요 -_-;; 그 위에 올라가서 볼일을 보라는 것 같은데;; 음;;ㅋ

@@@ 시리아에서 터키 넘어가시는 분들 정보 @@@

- 하마에서 안타크야로 가는 버스가 밤 12시에 있어요 (리아드 호텔에 물어보면 돼요 - 500파운드)
- 알레포에서 안타크야 가는 버스는 새벽 5시 (250인데 학생은 200에 해주드라구요)
- 저는 알레포-안타크야-악사라이-괴레메 (200파운드 - 30리라 - 7리라)에 왔습니다. 아침 5시에 알레포를 출발해서 저녁 8시쯤 괴레메에 도착했어요 ^^
(물론 안타크야 - 케이세리 - 괴레메로 보통 많이 가구, 더 편하다고들 하더라구요;ㅋ)
- 시리아가 확실히 훨씬 진짜 많이 물가가 싸니까 치약이든 초코잼이든 살구잼이든;;ㅋ 사 갈 수 있는 건
사가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제가 치약, 초코잼, 살구잼 사갔는데 정말 요긴 요긴..ㅋ
- 뭐 이정도네요;ㅋ 제가 아는 시리아 정보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