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 by 성목 - '콘돌과 소' 라는 제목의 그림이다 ! 소는 인디헤나들을 상징하고 콘돌은 스페인 침략자들를 상징한다고




12월 2일

어제 문 닫아서 못 간 과야사민의 또 다른 미술관 cepilla del hombre
다른 사람들은 가면 가고 안 가면 안 가고 뭐 이런 분위기였는데-
나는 정말 어제 과야사민의 미술작품들이 너무 좋았고 감동까지 받아서
혼자서라도 갈 생각이었다 :)

다만 트롤을 다시 타고 가긴 너무 귀찮고 ㅋㅋ
택시를 타면 3달러 정도 나온다고 하니 택시를 타고 가려고 생각했는데
살짝 꼬시니까 다들 넘어와서 같이 가기로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꼬득임에 넘어 온 희진누나, 유빈이형 ㅎㅎ




일단 올드타운으로 가서 우리가 완전 사랑하는 아침 정식을 2달러 내고 먹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 by 희진 - 2달러짜리 아침 정식 뭐뭐 있더라? 핫초코+우유, 치즈들어간 빵, 스크램블, 그리고 저기 보이는 밥이랑 고기랑 샐러드 조금 나오는 것, 과일주스 정도? 완전 배부르다 ㅎㅎㅎㅎ 아침으론 정말 많은 양 :)





택시를 탔는데 어제 왔던 fundacion guayasamin에 일단 도착해서
cepilla del hombre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봤다.
뭐 500m정도? 음 1km정도? 조금만 더 들어가면 되는데
cepilla del hombre에 도착해서는 택시를 타기 전에 흥정했던 3달러가 아닌
4달러를 내라는 거다 !!!

내가 미쳤음?

안된다고 했더니 막 욕하길래 나도 같이 스페인어로 욕했음 -_-;;;
암튼 당당히 3달러만 내고 내렸다 하하하;; (잘한거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 by 성목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 by 성목 -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 by 성목 - cepilla del hombre 건물을 뒤로 하고 ^ ^




이 곳에는 좀 더 큼지막한 그림들이 많았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도 났고 ^-^
거기에다가 가이드가 영어로 과야사민의 그림에 대해서
이런저런 설명을 해줘서 과야사민에 대해서 좀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통 받고 있는 라틴아메리카의 소녀들이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죽은 아이를 앞에 두고 슬퍼하는 부모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이 총 6장인데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 내 기억으로는 nPn nCn 뭐 암튼 확률쪽 -_- 계산을 해야 하는 것 같은데 ㅋㅋ 기억이 안난다 ㅠㅠ 어찌 해야 한느건지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암튼 엄청나게 많은 조합을 할 수 있는 그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볼리비아 포토시 은광산에 대한 스케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했는데 미완성으로 끝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타는 끼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유명한 그림을 페러디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 그림이다. 무엇이 다른걸까? 일단 옆에 기도하고 있는 분이 없어졌고..틀린그림 찾기? 그림에 대한 설명들은 아랫쪽에 다른 분의 블로그를 남길 생각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신발이 없어서 울고 있었다, 발이 없는 한 소녀를 보기전까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시아 소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프리카 소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틴아메리카 소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야사민 자화상 - 완성하는데 3년이나 걸렸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 ternura 영어로는 tenderness 우리말로 하면 애정 정도의 느낌. 아마도 이 작품이 꽤 유명한지 입장권 표지 그림이 이 그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델카스트로 쿠바 전 대통령과 함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저 분 이름이 뭐더라 -_ ㅠ 아 기억이 안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목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뭘 그리 심각하게 보시나요..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야사민이 묻혀있다는 장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무 밑에 묻혀있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야사민이 살던 집 - 여기서 아이러니한 점은 그렇게 라틴아메리카 민중의 억압과 아픔을 생각했으면서 자신은 이렇게 나름 거대한 저택에서 수영장까지 끼고 몇대의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모습이라니...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평생 혁명이라는 틀 안에서 살아간 체게바라도 쿠바의 혁명을 성공으로 이끌고도 또 다른 혁명을 위해서 볼리비아로 갔는데.. 물론 그런 운명덕에 일찍 운명을 달리 했지만.. 역시 그림이나 글과 화가, 작가 그 자신이 동일시 되기란 어려운걸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cepilla del hombre 근처에 있는 그냥 일반집 ㅋ 예쁘다 ^-^




그림을 보고 나서는 희진누나가 올드타운내에 있는 수크레 호스텔로 옮긴다고 해서
그 쪽으로 놀러갔다가 산 아구스틴이라는 아이스크림 가게로 고고씽 !
가격대비 그냥 저냥한 맛이긴 한데 분위기 하나는 좋았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 아구스틴 아스크림집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내 - 이쁘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ㅎㅎㅎ 아이스크림 너무 좋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양인 왔다고 아이스크림 만드는 곳을 보여주기도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기했음 ㅋ


그리고는 어제 바뇨스로 가려던 유빈이형을 꼬득인걸로 모자라
끼또에 더 머물고 싶어하는 희진누나를 또 열심히 꼬득이고 ㅋㅋ
또 넘어오고 !! ㅋㅋㅋ
결국 성목이, 나, 유빈이형, 희진누나 다 같이 바뇨스로 갔다! ㅎㅎㅎ
사람들이 좋아서 재미있게 놀다보면 자기 루트는 결국 바뀐다 ㅋㅋ
그게 여행의 묘미 아니겠음? ^- ^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Photo by 희진누나 - 성목이랑 산아구스틴 아이스크림 집에서 ㅎㅎ




과야사민 그림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http://blog.naver.com/bespring21?Redirect=Log&logNo=60054491666

이 곳에 가면 볼 수 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