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좀 자야하는데 잠을 제대로 못 잤다 -_ ㅠ

왜냐구?
 
어제 왠지 시끄러울 것 같든 아그들이 밤새 시끄러워서리.

엠피쓰리를 듣고 자다가 잠깐 깼는데 그 시각이 밤 12시쯤이었나?
여전히 시끄러워서 다시 귀에 꽂고 잠에 들었다.
중간에 몇 번은 깬 거 같은데 정확히 몇 번인지 기억은 안 남 ㅋㅋ
누가 그런 걸 기억하겠냐만 ^-^;;

근데 한 번은 깨서 시계를 보니 새벽 3시가 넘었다.
그래서 설마 -_- 아직도 시끄럽겠어?
하고 이어폰을 빼는 순간 후덜덜더럳럳러.

여전히 웃고 떠들고 장난 없다.
제길. 다시 이어폰을 꽂고 잤다 -_ ㅠ
6시쯤 돼서 이어폰을 드뎌 뺐는데
그 때는 더 이상 시끄럽지 않았다.

그래서 엠피쓰리를 책상에 올려놓고 다시 누웠는데 7시도 안 돼서 깼다 -_-

젠장찌개 ㅋㅋㅋ

옆에 있던 마이크가 산타크루즈로 간다고 짐 챙겨서 나가는데
나도 갈까 하다가 아무래도 안티구아에 빨리 가서
비행기표를 알아보는 게 우선인 것 같아서 안 가기로 결정했다.
좀 더 잘까하고 누웠는데 잠이 안 와서 어제 비가 와서 아예 못 본 호수를 보러 나갔다.
물론 아침도 먹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께짤 - 3천원이 좀 안 되는; 비싸다 -_-;



호숫가에 갔는데 뭐 그냥 -_- 별 거 없었다.
아침이어서 그런지 물도 그다지 맑아보이지 않았고 물 색깔 역시 그냥 푸른색.
(나중에 꽤나 잘 찍은 사진을 봐도 같은 색이었으니 뭐 ^-^;)
더 오래 있을 것도 없이 안티구아로 가려고 생각을 굳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 왜이리 호숫가랑 인연이 없는 거지?
터키 에이르디르에 갔을 때도 숙소도 별로고
그 날도 비가 와서 그냥 잠만 자고 떠나고
여기 빠나하첼도 숙소도 별로고 비도 오고 ^-^;
나는 그냥 호숫가는 가지 말라는 신의 계신가? ㅎㅎ

어제 치킨버스를 너무 오래 타서 안티구아로 갈 때는
그냥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셔틀 버스를 타려고 알아봤는데
제일 싼 가격을 본 게 5달러였다.

께짤로 하면 37.5정도니까 35나 30으로 깎아서 가려고 생각중이었음.
호숫가를 돌아다니다가 다른 여행사도 있길래 가격을 물어보니
첫번째 여행사 말하길 90.
내가 완전 비싸다고 하니 50으로 내려간다.
그리고 옆에 여행사가 하나 더 있길래 물어보니 바로 50.
내가 비싸다고 하니 그냥 웃지요 ^-^;

5달러라고 적어놨던 여행사로 가려고 하는데 어떤 사람이 나한테 말을 건다

 "do you speak English?"
"ㅇㅇㅇㅇㅇㅋㅋㅋㅋ"

공공 버스(public bus를 공공 버스로 해석하는 게 맞나?)를 이용하면 더 싸다고 그걸 이용하란다.
안 그래도 어제 많이 이용했거든요 -_ ㅠ
어제 과테말라에서만 6번 버스 갈아탔다고요.
핫핫.
어디서 돌아오는 길이냐고 물어보니 산타크루즈에서 주말을 보내고 왔다는데 완전 좋다고 그러는거다.
으윽. 나도 가고 싶지만 항공권을 아직 사지 않아서 언넝 그것부터 사야할 것 같소 ^^

두 명 다 과테말라 친구들이고 한 명은 과테말라 시티에 살고
한 명은 여기 빠나하첼에서 부동산에서 일한다고 한다.
부동산에 일하는 Daniel(23살)이 영어를 잘 해서 이런 저런 얘기를 했다.
자기는 결혼을 했는데 아내랑 아마도 헤어질 것 같다는 얘기도 하고;
부동산에 미국인들이 많이 온다고 했다.

집이 2억 정도 하는데 미국에 비해서는 많이 싼 거라고 하면서
꽤나 많은 미국인들이 호숫가에 집을 산단다.
여기 부동산 가게 주인은 이스라엘 사람인데 오나전 유대교중에서도
골수 유대교 (orthodox라는 표현을 이런식으로 표현해야 하나; 암튼 ^^;)라서 꽤나 보수적이라고 했다.

너무 이른 시각이라 그 주인은 못 봤지만.
다니엘이 내가 콜롬비아로 비행기 타고 갈 예정이라고 하니까
copa 항공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격도 알아봐주고
거의 500달러라 너무 비싸다니까
TICA BUS를 타고 파나마까지 101달러니까 이걸 타고
파나마에서 비행기를 타면 쌀 거라고 얘기도 해 준다.

혹시 내가 음식도 포함 해서 101달러냐고 물어보니 자기도 모르겠다면서
TICA BUS에 직접 전화 해서 알아봐준다 ^^
물론 포함 안 된 거였음 -_ ㅠ

2박 3일이나 가야 하는 머나먼 길인데.
음식도 안 주면 그것도 다 사 먹어야 하고
혹시나 거치는 나라 중에 비자를 받아야 하는 나라가 있으면 더 비싸지니 -_-;
빨리 안티구아로 가서 비행기 가격을 알아봐야겠다는 생각들이 물밀듯이 몰려왔다.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다른 과테말라 친구 마르코가
오늘 과테말라 시티로 돌아간다고 해서 나도 안티구아로 가는데 같이 가기로 했다.
물론 공공 버스로.
가격이 많이 쌀 줄 알았는데 버스도 한 번 갈아타고 40.5 께짤이 들었다.
물론 사람도 완전 많아서 제대로 앉지도 못 하고 -_ ㅠ
그냥 여행사 버스 이용할 걸 -_ ㅠ
그래도 뭐 현지인 친구랑 과테말라에 관한 얘기도 하고 그랬으니까 ^^
나쁘진 않았다.

NOT BAD AT 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 앞 유리창이 이런데도; 잘만 운전한다;



근데 과테말라에 이제 이틀밖에 안 있었는데
한 일이라곤 대부분이 버스 탄 일;;ㅋ
과테말라가 어떤 곳인지 아직 전혀 모르겠다 ^ ^ ;
안티구아 가면 좀 알 수 있으려나.

치말테낭고에서 버스를 갈아타야 해서
마르코랑 인사를 하고 치킨 버스를 탔다.
한 20분 걸렸나?

안티구아에 도착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타걸'이라는 여자분이 추천한
정글 파티 호스텔로 바로 직행했다.
분위기가 좋아 보였다.
일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친절하고 ^^
물론 침대는 그다지 좋지는 않았지만.

배가 너무 고파서 바로 한국 식당을 물어봐서 한국 식당을 찾아갔다.
물론 찾기가 좀 어려워서 좀 헤맸다 ^^
사람들이 많아서 식당 밖에서 먹었다 ㅠㅠㅋㅋ
육개장을 먹고 싶었는데 재료가 없어서 김치 찌개로 바로 변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아아아악 ㅠㅠ 너무 맛있음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정말 김치찌개였다 -_ ㅠ
아주 시큼시큼한게 한국에서 먹던 오모가리 김치찌개를 생각나게 했다 ^^
반찬으로 나온 김치랑 브로콜리도 다 먹어치웠다.

그리고 숙소로 돌아와서 FRACTURE 이라는 영화를 봤다.
미국 영환데 스페인어로 더빙이 되어 있어서 영어 자막을 깔고 봤다 -_-
아무리 영어로 말하게 바꾸려고 해도 안 바뀌어서 주인 아줌마가 어디가서 새로 디비디를 바꿔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글 파티 호스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았는데.....ㅋ



그리고는 스페인어 자막으로 해놓고 봤다.
근데 너무 빨리 말해서 거의 못 알아들었다.
뭔가 반전이 있는 그런 영화인 것 같은데 제대로 이해를 못 했다.

으아아악. 영어 너무 부족해 부족해.
다 보고 나서 또 영화를 틀어줬는데 난 거의 마지막 부분부터 봤다.
제목은 SNATCH. 뭔가 색다르고 웃긴 영화였다.
나중에 한국어 자막 깔고 봐야겠다 -_ ㅠ
프렌즈는 잘 알아듣겠구만 -_ ㅠ
다른 영화는 왤케 안 들리니?

에고고. 영화가 끝나고는 계속 음악을 틀어줬는데 나는 그냥 잤다 ^^
시끄러운데도 피곤해서 그런지 잘 잤다- ㅎㅎ
11시쯤인가부터는 음악도 꺼지고 아주 조용해졌다는 ^^
침대 시트도 새로 갈아줘서 나름 좋았다 ㅋㅋㅋ

+ Recent posts